일섭 벽람항로 히에이 일러교체 함대콜렉션

이게 NEW

이게 OLD

참고로 벽람항로 즈이카쿠,쇼카쿠 원래 이미지는 이렇습니다. 

보면 알겠지만 즈이쇼캌만해도 우타와레루모노스런 느낌이라 전체를 놓고보면 컨셉이 다들 따로노는 느낌이었죠.

과연 키시요가 안테나 노릇 단단히 했나보네요. 운영이 일러스트에 엄청난 공을 들이는 인상을 주고 있습니다.

칸코레같은 경우 13년 당시부터 야도카리를 위시하여 트위터에서 일단의 작가들이 평범하게 칸코레를 즐긴다는 인상을 주면서 동인계층에서 강한 호감을 받는 케이스였기도 합니다만... 

벽람은 그런 활동이 없으니까 일러를 갈아치우는데는 확실히 걸림돌이 없을지도?

가장 끌리는 컨셉으로 통일성을 주는듯한 인상도 있고 괜찮은 선택 같습니다.



덧글

  • 루루카 2017/11/21 18:27 # 답글

    예쁘네요~
  • 글리 2017/11/21 18:45 #

    이걸로 제가 말 길어지면 안되는데 ㅎㅇ... 벽람 원본 히에이에 하카마를 퓨전한 디자인이 럽라나 @에서 하카마풍 아이돌드레스과는 전혀 다른 느낌이 나면서도 이쁜게 상당히 신선합니다bb
  • 聖冬者 2017/11/21 18:47 # 답글

    이게 그 히에에에에하던 그 블루클럽이라니...
  • 글리 2017/11/21 18:55 #

    차별화는 당연하다면 당연한건데... 아즈렌 운영이 코멘트해둔거보면 깡겜 하루나 포지션을 벽람 히에이에게 주는듯한 인상인데 이러면 벽람 하루나가 어떻게 변할지 모르겠네요. 기대해도 좋을려나 -.-
  • 쌔금팔이 2017/11/21 18:54 # 답글

    여지껏 본 히에이 모에화 중에서 가장 고풍스럽네요.

    명목상이었다곤 하나, 덴노의 기함이었던 적이 있던 함선치곤 이상하리만치 귀하다는 인상과는 거리가 멀던 묘사들이 주를 이루었던게 꽤 의아했거든요.
  • 글리 2017/11/21 18:58 #

    한섭이야기때문에 까놓고 말하면 우려스러운 부분도 없는건 아닌데 그건 그거고... 일섭 운영이 작정하고 있는 모양새가 역력하죠.
  • 쌔금팔이 2017/11/21 19:24 #

    그건 아예 그때 가서 생각하는거 아니면 결과를 제대로 예측할 수 없을거라고 봐요.

    실제로 타오를지 아닐지도 잘 예측이 안가고, 타오르는 원인이 이것 때문이 아니라 엉뚱한 곳에서 타오를수도 있으니까요.
  • 글리 2017/11/21 19:50 #

    하필 오늘 발표한게 히에이라서 일섭운영이 노린게 있다는 인상이지만 우리나라에서 일어날 문제는 실제 일어나면
    그때가서 생각하는게 옳겠죠.
  • TA환상 2017/11/21 19:23 # 답글

    중앵 함선들이 환골탈태 중... 이렇게 까지 되면 야마토 무사시 시나노 기대해봐도 될 듯 한데요?시나노는 항모로 나올려나요...
  • 글리 2017/11/21 19:43 #

    야마토,무사시는 중섭에도 코드가 있다는 소식을 들었고 은근히 깡겜 저격하는듯한 운영 행태를 보면 시나노도 충분히 기대해볼만한 것 같아요.
  • NRPU 2017/11/21 20:26 # 답글

    X바후: 그림 가르쳐줄까?
  • 글리 2017/11/21 20:42 #

    시XX후는 메인일러 대접을 극진히 받는듯하면서도 신캐 담당하는거 보면 푸대접을 동시에 받는 칸코레의 수수께기같은 분.
  • 위장효과 2017/11/22 23:27 # 답글

    사실 감자후는 칸코레의 영고라인, 노예일러죠-뭐만 했다 하면 특전 일러에 시X후 감자 캐릭터가 빠진 적이 없으니...-

    벽람, 이거 그래픽 보면 해 볼까 싶다가도 개인적으로 게임할 시간 배분하는 방식으로 따지면 역시 깡꼬레가 제일 가성비 갑이라서 망설여집니다.
  • 글리 2017/11/23 00:52 #

    벽람은 다음 군수위탁 리스트나 적출현같은 랜덤요소들이 예측할 수 없는...이라기보단... 음..
    어느정도나마 빠르게 하던대로 하고픈 기대가 반영되어야될 반복구간이 반복이 안되는 결과가 되버리니까요.
    그게 다 시간손해로 연결되는게 상당히 기분 나쁜 경험에 속할겁니다. 이건 많은 지적이 있는 부분이죠.

    그에 반해 깡겜은 그러한 자원수집 반복작업에서의 시간손해가 상당히 적고 또한 막대한 량의 자원을 축적하게 해주고 축적된 자원은 동시에 시간을 저축한거 아니겠습니까? 이 부분을 비교한다면 깡겜이 압도적으로 세련된 쪽이죠.
  • 글리 2017/11/23 00:53 #

    시X후는 기억폭력인 오리발 모XX를 시작으로 북방XX때 정점을 찍어서 그렇지 ~_~ 카가나 키타카미改2는 제대로 흥한 케이스였었죠. 그때 네타인 슈퍼키타카미가 겜상에 없었으면 하이퍼제6구축대같은 파생창작도 없었을걸요.

    그러나, 찰나의 좋을때는 좋을때고 갠적으로 400보다 그 ㅂㅄㅎ는 용서해주기 어렵습니다. 가히 마음에 상처급 충격이였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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