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도라 판타시스타사가 리세마라 시즌 잡담 프리코네&모바게

현재 애플검수 통과를 못했다는 이유로 점검 미정 상태인 이도라 판타시스타사가... 덕분에 겸사겸사 적어보면...

리리모를 입수할 수 있는 하프애니버 메달은 공지사항을 보면 일단 업적 달성으로 4백여개 정도를 입수할 수 있을 걸로 보입니다. 

문제는 신규유저 기준으로 메달 필요량이 거진 3천개는 될 걸로 보이는데 과연 그정도로 풀려는 모양새인지 모르겠네요.

아무래도 가챠에 메달이 포함되어 있는걸 보면 의문이 들 수 밖에 없습니다. ~_~



리세마라는 현재도 1장 클리어 기준으로 10연티켓 + 6천석으로 10연차 2회가 가능하기 때문에 1장 클리어 후 리세라면 대략 40연차로 리세를 도전할 수는 있겠습니다.

리세마라는 VVIP들이 대거 은퇴(도망)하게 만든 요소인 이도라배틀을 기준으로 이야기할 수 밖에 없겠죠.

리세마라 당첨캐를 말하자면

1. 이도라화 순위권 진입에 관심이 있다면 로자린데(ローザリンデ),구스타프(グスタフ),게르다(ゲルダ) 셋 중 한 명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이도라화에서 레오가 제일 인기가 좋때문에 이도라화토벌에서 제일 선호되는 것은 반대로 수속성이라는 이야기가 되므로 화속성 5성들은 리세마라 당첨캐릭으로 잘 거론되지 않습니다. 

이렇게 적으면 아마 이해가 안되실텐데 첨언하자면 이도라화 스코어는 상대적으로 (현재까지는) 이도라를 만드는 타이밍이란 운에 가까운 요소가 크게 작용하고 이도라토벌은 주력 딜을 담당할 캐릭터의 유무가 상당히 중요하게 작용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 중요하다면 중요한 부분인데 공격력이 약한 축에 속하는 화속성 레오 토벌일 경우 위의 셋이 섞여도 점수 따는데 별다른 지장이 없습니다(중요)

실질적인 게임 기여도을 생각하면 위에 셋 중 하나를 꼭 노리는게 좋습니다.

2. 원론적으로 수속성이 제일 중요한 만큼 리세마라 당첨은 수속성 이도라 아이리스를 소환할 수 있는 스텔라(ステラ)와 안나마리(アンナマリー)입니다.

주력 딜러의 속성을 가지는 것은 스텔라이기 때문에 리세마라 1순위는 스텔라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수속성이 중요한만큼 튜토에 뽑는 4성캐릭을 5성으로 배출해주는 특수 가챠는 그래서 수속성인 나디아(ナディア),발터(ヴァルター),아베유(アベーユ) 중 하나가 5성화되어 있고 가능하면 셋 중 둘 이상이 함께 나와 있는 상태가 좋습니다.

현재 나디아가 발터나 아베유에 비해 쓰임이 밀리는 편입니다만 오토 모드에서 스텔라의 EB를 쓰게만들 요량이라면 똑같은 속성치 10소모 EB인 나디아쪽이 나을 수도 있습니다.

오토가 아닌 수동플레이를 노린다면 켄벨(ケンペル)도 주요한 캐릭터입니다만 3성캐인지라 어지간하면 가챠 돌리다보면 나올겁니다.


다만 랭킹을 깊게 노리는게 아니라 캐릭터 콜렉션만 노리는 심정이라면 위에 언급된 캐릭터들을 그저 주인님급() 서포터로 빌려와서 플레이하는 것이 불가능한 정도의 난이도는 아니므로 애정캐 위주로 뽑기에 도전해도 하등 문제는 없습니다. 그러니까, 현재 조만간 업데이트 예정 목록에 들어 제네를 노린다면 돌계 만들듯이 스토리만 클리어하고 가챠티켓이랑 돌을 모아 둘 수도 있는 구조라는거죠.

아마 주인님급 서포터 계정을 둘셋정도 팔로워해서 7장까지 스토리만 밀면 대략 10연차가 11~13회 사이쯤이 가능할거라고 생각합니다. 매일 10연차 무료 캠페인 기간과 겹친다면 최대 230연차도 가능할테지만 이 부분은 어찌될려나 모르겠습니다.

참고로 캐릭터 정보는 공식 공략wiki인 https://expi-games.jp/idola/game 에서 확인하는게 편합니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