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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딸 포지션 센스, 주목 받는 댄서 스킬 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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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섭,한섭 사건사고 이슈들은 적을 틈을 안주게 스케일이 커져 있는 상태고 이건 전에부터 적어두던 글이니 일단 올립니다.

.

포지션 센스와 주목 받는 댄서는 레인이동속도업 스킬입니다.

초창기 데이타 기반으로 분석을 할때는 표기상으로는 포지션 센스는 3초간 0.025 m/s , 주목 받는 댄서는 3초간 0.035 m/s로

일반적인 목표속도업 스킬이 0.15~0.45 m/s로 10배 이상 낮은 수치이기 때문에 매우 좋지 않은 평가를 받았던게 사실입니다.

다만 시간이 한참 지나 레인 이동시 목표속도 상승상태를 명백하게 추론할 수 있는 상황까지 이르게 되면서 밝혀지는 부분이 생겼죠.

레인 이동시 목표속도는 0.0002 × 파워 스탯 ^ 0.5m/s 만큼 증가한다.

파워 800 기준으로 0.4 m/s , 파워 100 증가할때마다 0.020~0.024 m/s 씩 증가해 절호조 기준으로 파워 1320이면 0.513 m/s라는 추론치가 나옵니다.

즉 외각에서 내각이던 내각에서 외각이던 레인 이동을 하고 있는 동안에는 목표 속도가 어떤 속도증가 레어 스킬보다 더 높은 보정을 받게 되는거죠.

다만 현시점에서는 위험회피와 식스센스는 강제로 도주 각질이 외각으로 뛰게 만드는 효과가 없기 때문에 gif짤의 세이운스카이처럼 위험회피로 강제 외각 후 주목 받는 댄서가 터지면서 버그스러운 내각 파고들기는 기대할 수는 없을 겁니다.

이러한 장점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문제점은 스킬 발동 중인 3초동안 이러한 목표 속도 증가가 동반되는게 아니라 실제로 레인 이동(좌우이동)이 발생했을때만 목표 속도 증가가 동반되기 때문에 안쪽 순번으로 출발하는 경우 의미가 없다는 추론도 쉽게 됩니다.

뭐 이러한 추론에 따라 레인 이동중 목표 속도 업 효과를 챔피언스 미팅에서 누릴려면 주목 받는 댄서보다 포지션 센스가 더 유리한 것이 아니냐는 미검증된 가설도 존재합니다.

개인적으로는 가능하다면 주목 받는 댄서쪽이 도주 기준으로 1번 레인을 잡을 가능성이 더 높기 훨씬 효과가 좋다는 입장.

여담으로 이러한 레인 이동시 목표 속도 상승때문에 논스톱걸 판정이 완화되는 시점에서 일반적인 분석에서는 기록되지 않는 속도가 더해져 무시무시한 위력을 발휘하기 시작합니다.

반대로 선행 각질의 교묘한 스텝처럼 좌우이동(레인 이동) 판정시 가속도가 증가하는 스킬도 이번 일섭 단거리 챔미처럼 8~9 선행으로 바글바글하면 강력할 수 밖에 없는 스킬이라는 추론이 쉽게 가능합니다.


포지션센스나 교묘한 스텝류는 트위터나 공략스레에 돌아다니는 스킬 이득 마신표 분석상에서는 항상 빠져 있지만요.

무효라서 분석에 빠진 스킬이 아니라 비교와 분석이 힘들어서 빠져 있다라는 이야기가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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